한국판 NASA, 외신도 주목하는 우주항공청 출범!

Last Updated :

한국 우주항공청(KASA)의 성과와 전망

한국 우주항공청(KASA)이 5월 27일 개청함에 따라 외신에서도 한국의 우주 산업을 주목했습니다. KASA는 수많은 기업과 함께 대한민국을 세계 5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대한민국의 ‘우주 경제’를 선도할 것이다.

우주 산업 분야의 엄청난 도약을 준비한 대한민국

에어로 스페이스코퍼레이션의 샘 윌슨 선임정책분석가는 ‘우주에서의 역사가 짧은 나라인 한국이 엄청난 도약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한국 우주항공청(KASA)의 새로운 산업 발전

한국 정부는 새로 출범한 우주항공청을 통해, 지난 반세기 동안의 산업 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한국의 우주 기술 발전과 역량 인정

한국은 최근 200톤 급 누리호 개발에 성공한 후 현재 7번째 우주 강국으로 꼽히고 있으며 기술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는 한국이 우주 산업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한국의 우주 기술 성공과 지속적 발전

한국이 18번 연속으로 위성을 광활한 우주로 쏘아 올리며 다시 한번 우주 기술에서의 확실한 성공을 입증했다. 한국의 우주 탐사를 향한, 놀라운 여정은 인류의 집단적 호기심과 회복력,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빛나는 증거가 될 것이다.

우주항공청과 한국을 이끌어 갈 디딤돌

우주항공청은 민간 주도의 우주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한국을 본격적인 우주 경제 강국으로 이끄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

미국과 한국의 우주 협력 확대 기대감

미국 항공우주국은 한국과의 우주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확신했다.

한국의 우주 개발은 지금까지 선진국에 의존해 왔지만, 점점 기술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국이 18번 연속으로 위성을 광활한 우주로 쏘아 올리며 다시 한번 우주 기술에서의 확실한 성공을 입증했다. 우주항공청은 민간 주도의 우주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한국을 본격적인 우주 경제 강국으로 이끄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
미국 항공우주국은 한국과의 우주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확신했다. 샬라비아 박사는 우주 기술 선진국이자 스페이스 클럽 회원국인 한국의 우주 분야 기술 발전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한국의 경험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설된 우주항공청은 K팝의 나라가 미국, 러시아, 중국에 이어 새 우주 강국이 되도록 주도할 것이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으며,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합니다. 위반 시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한국판 NASA, 외신도 주목하는 우주항공청 출범!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2869
2024-07-03 5 2024-07-04 2 2024-07-05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