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북 도발에 좌시 안 해…원구성 D-1, 비상!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의 메시지와 북한 도발

윤석열 대통령은 현충일 추념식에서 최근 북한의 잇따른 도발 행위를 언급하며 "비열한 도발"이라며 단호하고 압도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북한 관련 메시지에 상당히 힘을 실은 모습입니다. 이에 대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을 통해 안보 상황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야당의 국회 개원 및 대치 상황

원 구성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어제 첫 본회의는 여당이 불참한 가운데 야당이 단독으로 국회를 개원하고, 국회의장도 야당 의원들이 선출했습니다. 이렇게 야당들만 모여 국회를 연 건 헌정사상 처음입니다. 야당의 이러한 행동은 현 정치 상황에서의 긴장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야의 대치와 합의 가능성

여야는 22대 국회 원 구성 문제를 두고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법정 시한 안에 극적으로 합의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여야의 국회 법사위원장과 운영위원장, 과방위원장 자리를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야가 협상을 통해 빠르게 합의에 이를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합의 가능성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상황 법정 합의 시한
낮음 현 상황에서 발생 극적으로 합의할 가능성 낮음
합의 어려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입장 차이 단시간 내 합의가 어려움

 

의장의 요구와 여당의 행보

우원식 의장의 법정 시한 요구에 따른 여당의 행보에 주목해야 합니다. 여당은 상임위 선임안을 제출할 의무를 준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내 룰 개정과 지도체제

여당은 전당대회 룰 개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황우여 비대위원장은 2인 지도체제를 띄우기도 했는데, 이 안은 어떻게 보세요? 당내 룰 개정과 지도체제 변경은 여당의 당 내 결정에 관한 변화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특위의 논의와 민심 반영 비율

특위의 논의 결과에 따라 민심 반영 비율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정치 결정에 있어서 민심을 중시하는 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의 교통정리와 여론

민주당은 당원권 강화·대표 사퇴 시한 규정 논의를 두고 우려가 계속되자, 선수별 간담회와 국회의원-전국 지역위원장 연석회의 통해 교통정리에 나선 모습입니다. 민주당의 교통정리에 대한 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여당과 전 대통령의 대립

여권에서 김정숙 여사의 인도 순방을 두고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문 전 대통령이 SNS를 통해 '치졸하다'는 용어까지 쓰며 조목조목 반박에 나섰습니다. 이에 대해 여당은 "사과가 먼저"라고 비판하고 나섰는데요. 여당과 전 대통령의 대립은 여당 내부의 의견이 분분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북 도발에 좌시 안 해…원구성 D-1, 비상!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312
2024-06-08 1 2024-06-09 1 2024-06-14 1 2024-06-20 2 2024-06-24 1 2024-06-25 1 2024-07-01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