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 새로운 도약!
채상병특검법 상정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채상병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며 국회는 대정부질문에 앞서 '채상병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에 돌입하여 파행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가해 운전자 조사
서울 시청역 인근 역주행 사고로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경찰은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주요 참고인 조사를 시작하고 물증을 확보하는 등 빠르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 경찰은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80과 피해 차량인 BMW, 소나타의 블랙박스 영상, 호텔 및 사고 현장 주변의 CCTV 영상 등 자료 6점을 국과수에 보내 정밀 감식 감정을 의뢰했다.
- 사고 차량의 속도·급발진·제동장치 작동 여부 등에 대해 차량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감정 의뢰했다.
- 서울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장은 "차량의 속도·급발진·제동장치 작동 여부 등에 대해 (사고) 차량을 국과수에 감정 의뢰했다"고 밝혔다.
- 경찰은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빠르게 조사를 진행하고 물증을 확보하고 있다.
- 경찰은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80과 피해 차량인 BMW, 소나타의 블랙박스 영상, 호텔 및 사고 현장 주변의 CCTV 영상 등 자료 6점을 국과수에 보내 정밀 감식 감정을 의뢰했다.
서울아산병원 진료 재조정
서울아산병원 교수들도 강도 높은 진료 축소와 재조정을 예고하고 있으며, 의료계에 따르면 세브란스병원 교수들의 무기한 휴진이 시작된 지 일주일째인 4일 서울아산병원 교수들도 '장기전'을 준비하며 진료 재조정에 나선다. 환자들의 우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검사 탄핵 반발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의 형사사건을 수사한 검사들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발의한 데에 대해 검찰 내부에서 반발이 커지고 있으며, 대검찰청은 이에 대해 정부에 적절한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
한우 산업 정상화 촉구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경영난에 시달리는 한우 농민들이 '한우 산업 정상화 촉구 한우 반납 투쟁'을 열어 정부와 국회에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대출 규정 개선
새마을금고에서 양문석 편법대출 등 대출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0억원 이상 대출 건에 대해 2단계 심사를 의무화하기로 하였으며, 행정안전부는 이에 대한 내부 대출규정 기준을 개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도권 레미콘운송노조 휴업 철회
수도권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이 휴업을 철회하기로 하였으며, 이에 따라 휴업에 동참한 노조 소속 수도권 운송기사 전원이 운송 업무를 재개하게 됐다.
오바마의 대선 관련 발언
미국 대선 후보 교체론에 대해 낙관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바마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을 옹호하고 있으며, 정세가 미지수인 상황에서 대선 판세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장맛비 예상
중부 중심으로 거센 장맛비 및 지역별로 집중호우가 예상되고 있으며, 적절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