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입막음 돈' 9월 선고 연기…면책특권 여파에 주목

Last Updated :

트럼프 전 대통령, 재판 선고 연기

미 연방대법원이 공적 행위에 대한 대통령의 면책 특권을 인정한 데 이어 '성추문 입막음' 재판 선고가 결국 늦췄습니다. 후안 머천 판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량 선고를 9월 18일로 연기했습니다. 이는 연방대법원의 면책 특권 판결을 근거로 선고 연기를 신청한 것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결정이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에 영향을 미치는지 재판부는 판단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11일의 선고일은 대선후보를 공식 지명하는 공화당 전당대회와 겹치는 상황에서 대선 후보 지명의 불확실성을 낳았습니다.


트럼프 측의 요청

트럼프 측은 전날 나온 연방대법원의 면책 특권 판결을 근거로 선고 연기를 신청했으며, 이를 받아들인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뉴욕 맨해튼 지검은 트럼프 측의 요청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혔으며, 재판부는 이 결정이 돈 사건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또한 트럼프 측은 연방대법원 결정을 반영해 입막음 돈 재판 유죄 평결을 파기해달라는 요청을 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미디어와 대법원 결정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승세를 타면서 대법원 결정을 둘러싼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미 언론은 대법원 결정 때문에 트럼프가 처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신의 계획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결론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재판 선고가 연기되면서 미국 내외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연방대법원의 결정이 더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유죄 여부 및 대선후보 지명에 대한 영향은 미국 정치의 향방을 좌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입막음 돈' 9월 선고 연기…면책특권 여파에 주목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2859
2024-07-03 4 2024-07-04 1 2024-07-05 2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