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 정상회의 마치고 귀국한 尹대통령, 환영받는 열려라!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 일정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미국 방문에서 한미·한일 정상회담을 비롯한 여러 양자 정상회담과 퍼블릭포럼 기조연설 등 다채로운 활동을 소화했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핵억제와 대응을 위해 미국 핵 자산을 한반도 임무에 배정할 것을 문서로 확약받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강력한 메시지
윤 대통령은 군사·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러시아와 북한에 대해 경고음을 내면서, 동맹과 국제 연대를 통해 도발을 분쇄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하와이를 방문하여 한미동맹을 다시 한번 재확인하고 동맹의 상징 격인 인도태평양사령부와 태평양국립묘지를 방문했습니다.
- 윤 대통령의 미국 방문에서 한미·한일 정상회담 및 10여개국과의 양자 정상회담 등 다채로운 활동을 소화.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핵억제와 대응을 위해 미국 핵 자산을 한반도 임무에 배정한 사상 최초의 확약 성과.
- 러시아와 북한의 군사·경제 협력 강화에 강력한 경고음을 내면서, 무모한 도발을 분쇄할 것임을 강조.
- 하와이를 방문하여 한미동맹을 다시 한번 재확인하고 동맹의 상징 격인 인도태평양사령부와 태평양국립묘지를 방문.
- 윤 대통령의 미국 방문은 러시아와 북한 등의 도발에 대한 강력한 대응과 국제 연대를 강조하는 의미가 큼.
윤석열 대통령의 귀국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12일 오후 성남공항을 통해 귀국,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서 내려 밝은 미소로 인사하고 있습니다.
결론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은 안보와 동맹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으며, 러시아와 북한에 대한 강력한 경고음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나토 정상회의 마치고 귀국한 尹대통령, 환영받는 열려라!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3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