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모빌리티쇼'에서 르노의 '그랑 클레오스' 소감은?

Last Updated :

르노코리아,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그랑 클레오스 공개

4년 만의 신차 ‘그랑 클레오스’로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르노코리아가 흥행 고삐를 당기고 있다. 전시장 밖에서 별도로 신차 시승 체험 행사를 마련하며 높은 관심을 판매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르노코리아는 27일 부산모빌리티쇼 언론 공개행사에서 이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그랑 클레오스의 특징

넓은 공간: 그랑 클레오스는 이름에 걸맞게 넓은 뒷좌석 공간이 특징이다. 4780mm의 차체 길이에 2820mm의 앞뒤 축 간 거리를 지녔으며, 트렁크 적재 공간도 넉넉하다.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2034리터까지 물건을 실을 수 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전면부에는 프랑스 완성차 브랜드 르노를 상징하는 ‘로장주’ 엠블럼이 부착되었으며, 후면에도 로장주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다. 3D 타입 풀 LED 리어 램프를 좌우로 넓게 배치하여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안전성 강화: 그랑 클레오스는 최대 31개의 ADAS(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를 제공하며,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술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도시 도로를 반영한 ADAS 전용 지도를 제공하여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랑 클레오스의 성능

엔진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245마력 하이브리드 시스템 1.64kWh 배터리

전기 모드 주행 가능: 시속 40km 이하 도심 구간에서는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릴리즈 예정 및 전시장에서의 체험

그랑 클레오스는 올 하반기 중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27일부터 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부스와 전국 전시장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전시장 야외에는 다양한 르노차량을 전시하고 신차 시승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의 전략

강력한 역량: 125년 역사를 자랑하는 르노는 ‘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브랜드의 DNA를 기반으로 일상에서의 혁신을 추구해 왔다. 그랑 클레오스는 이러한 르노의 DNA를 바탕으로 강력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협력, 국내 연구진들의 휴먼 퍼스트 기술 구현을 위한 열정, 부산공장 및 협력업체들의 뛰어난 생산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이 어우러져 탄생한 차량이라고 밝혔다.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르노의 '그랑 클레오스' 소감은?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2556
2024-06-29 3 2024-07-01 2 2024-07-03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