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 본질, 과금 없앤 '로드나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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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나인: 유저 중심의 과금 모델과 혜택

스마일게이트가 최근에 진행한 '로드나인' 온라인 신작 발표회에서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로드나인'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기존 MMORPG의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과금 모델을 없애고, 유저들의 확률형 아이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본연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드나인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로드나인의 핵심 특징

  • 로드나인은 무과금으로 성장, 획득, 조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합니다.
  • 다양한 무기와 직업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높은 육성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 유저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비즈니스모델(BM)을 갖추고 있으며, 확률형 뽑기와 유료 경험치 버프를 최소화했습니다.
  • 게임 내 아이템과 재화의 가치를 최대한 보존하여 유저들의 즐거운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 로드나인은 과금행위를 통해 유저 간 격차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모든 유저가 게임을 공평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로드나인의 비즈니스모델

로드나인의 BM 적용 방안 예시
확률형 뽑기 최소화 아바타 1종만 존재하며, 선별 소환 및 획득 방식 도입 아바타 뽑기, 펫 획득 방식
유료 경험치 버프 최소화 유저 간 경험치 격차 방지 및 아이템 파밍 재미 유지 유료 경험치 버프 미판매 정책
캐시 전용장치 미판매 득템의 가치 및 재화, 아이템 가치 보존 게임 내 재화, 아이템 가치 유지

로드나인은 유저들의 과금 부담을 최소화하고, 게임 내 즐거움을 최대화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여 새로운 게임 문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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