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 카자흐스탄으로 출발! 최고지도자가 직접 환송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 일정 속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지 투르크메니스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투르크메니스탄 방문 일정
윤석열 대통령은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의 첫 방문지로 투르크메니스탄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떠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는지 살펴봅시다.
- 윤 대통령의 투르크메니스탄 방문: 1박 2일 동안 카자흐스탄으로 출발하기 전 공식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 약속의 장: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과의 확대회담을 통해 양국 간의 협력을 강화했습니다.
- 친교의 정: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과의 친선 오찬을 통해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었습니다.
카자흐스탄 방문 일정
투르크메니스탄을 마친 후, 윤석열 대통령은 카자흐스탄으로 향했습니다. 그곳에서의 일정은 어떠한 것일까요?
윤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방문: 리튬, 우라늄과 같은 핵심 광물 분야에서 공급망 협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 양국 간 협력 분야: 에너지, 인프라, 제조업, 핵심 광물을 포함한 미래 지향적 분야로의 상호 호혜적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공식 회담: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과의 만찬 및 협정·MOU 체결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우즈베키스탄 방문 일정
마지막으로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할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어떠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즈베키스탄에서도 투르크메니스탄과 카자흐스탄과 같은 K-실크로드 협력 구상 및 북한 비핵화에 대한 지지를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중앙아시아와의 미래 협력에 대한 청사진을 담고 있는 K-실크로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북한의 핵개발에 대해 국제 비확산 레짐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행동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투르크, 카자흐스탄으로 출발! 최고지도자가 직접 환송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