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 회원국과의 원전방산 협력, 美순방에 강화된 포부

Last Updated :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고도시 사마르칸트 공항에서 작별인사를 하였으며, 윤 대통령은 취임 후 3년 연속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다양한 회원국과 양자회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토 75주년 정상회의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에 따르면 윤 대통령 부부는 '2024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워싱턴DC를 방문할 예정이며, 나토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토 회원국과의 양자회담

체코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윤 대통령
김 건희 여사 조 바이든 대통령 부부 인도·태평양 4개국 파트너(IP4)
일정 진행 나토 정상회의 참석 공동의 메시지 발신 기회

윤 대통령은 현 글로벌 안보 질서의 위기 요인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나토와 IP4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며, 미국 호놀룰루 방문 전 군사·안보 브리핑을 받은 후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종합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 순방은 다양한 회원국과의 협력 강화뿐만 아니라 국제 안보와 안전을 위한 노력에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토 회원국과의 원전방산 협력, 美순방에 강화된 포부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3125
2024-07-05 2 2024-07-07 1 2024-07-08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