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사고, 60대 베테랑 버스기사, 차량 급발진 사건 조사

Last Updated :

인천버스사고 현장 경찰 조사 결과

오늘 서울 남대문 경찰서는 서울시청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돌진 사고의 운전자인 A 씨를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속영장을 검토 중이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을 통해 급발진 여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사고는 서울 중구 태평로 시청역 교차로에서 발생하여 9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자 정보

A 씨는 경기도 안산 소재의 버스운수업체에 소속된 시내버스 기사로 확인되었으며, 1년 4개월 동안 무사고로 근무한 무사고 베테랑 기사입니다. 그러나 이번 사고 당일은 쉬는 날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와 입건 내용

사고원인 피해자 수 입건 혐의
차량 돌진 9명 사망, 4명 부상 업무상 과실치사상

경찰은 CC(폐쇄회로)TV와 블랙박스 자료,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과 경위 조사를 실시 중이며, A씨의 음주와 마약 간이 검사는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추가 검사를 위해 채혈도 진행되고, 사고 이후에는 도주나 운전자 바꿔치기 시도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추가 조사

또한, 사고 차량의 급발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증을 의뢰할 예정이며, 사고기록장치(EDR) 분석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경찰은 사건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구속영장 신청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으며 엄정하고 정확한 수사를 약속했습니다.

 

24시간 제보 가능

더팩트는 24시간 제보를 기다리고 있으며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나 이메일 [email protected]으로 제보할 수 있습니다. 뉴스 홈페이지(http://talk.tf.co.kr/bbs/report/write)에서도 제보가 가능합니다.

시청역 사고, 60대 베테랑 버스기사, 차량 급발진 사건 조사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2813
2024-07-02 2 2024-07-03 1 2024-07-04 1 2024-07-05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