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막걸리 생산 중단! 1개월 후 새로운 시작 예정

Last Updated :

성시경 인스타그램 갈무리

가수 성시경이 자신의 이름을 본떠 출시한 막걸리 '경탁주 12도'가 식약처로부터 한 달 동안 생산 중단 처분을 받았다. 이는 제품 검사 과정에서 라벨 표기를 누락한 결과이다. 성시경은 1일 공식입장에서 "경탁주 출시 전 술이 나온다는 신나는 마음에 맛에 대한 조언도 얻을 겸 주변 사람들에게 '한번 맛봐주십사' 테스트용으로 술을 나눠 마셨다"며 "그때 샘플 제품에서 상품 라벨의 일부 정보가 누락됐다는 민원인의 제기에 따라 식약처 처분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성시경의 입장과 해결 방안

  • 성시경은 "지인들과 나눠 마시는 술이라 하더라도 행정적인 부분 등을 세심하게 챙겼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제 무지에서 비롯된 불찰"이라고 밝혔다.

성시경은 "현재 제작돼 판매 중인 제품들은 전혀 무관한 것으로 전혀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 성시경은 "이번 기회에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더욱 세심히 확인하고 시정하면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며 "증량도 계획 중이고, 구매 사이트도 이달 중에 개편하려고 한다. 더 잘 준비하고 정비해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제품 출시사 경코리아의 입장과 대응

성시경은 "제품 개발을 위해 몇몇 지인들에게 테스트용으로 보낸 시제품 라벨 표기 중 제품명, 내용량, 제조원, 품목제조번호 정보가 누락되었음을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본 제품 출시 전 최종 테스트 단계의 샘플 시제품들로 제작 단계상 상세 정보를 온전히 기입할 수 없었던 배경과 상품상 문제 없음을 소명했다.
경코리아는 "테스트 단계의 샘플 제품에도 모든 표기가 필수 요건이라는 답변과 이미 생산된 제품 판매는 가능하지만 한 달간 양조장에서 생산이 불가능하다는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성시경, 막걸리 생산 중단! 1개월 후 새로운 시작 예정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2744
2024-07-02 3 2024-07-03 1 2024-07-04 2 2024-07-05 5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