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3분기 영업익 356억원으로 급등!
시프트업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시프트업은 2024년 3분기 매출 580억원, 영업이익 3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3% 증가하였으나 직전 분기 대비 11% 감소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대표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성과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첫 분기 대비 순이익은 2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으나 직전 분기 대비 41.7% 감소했습니다.
영업비용 및 인건비 분석
이번 3분기 영업비용은 총 224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2%, 직전 분기 대비 11.1%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는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와 관련된 인건비 증가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건비는 19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 증가했으며, 고정비 25억원과 변동비 8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직원 수는 314명으로, 개발 직군은 278명, 비개발 직군과 임원은 36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직군의 구성은 시프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 3분기 매출 증가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성과에 힘입음.
- 영업비용 증가의 주요 원인은 인건비 상승과 관련이 있음.
- 올해 전체 직원 수는 314명으로, 개발 직군이 대부분 차지함.
지식재산(IP)별 매출 현황
시프트업의 지식재산(IP)별 매출은 다음과 같이 나타났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34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스텔라 블레이드'는 22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두 게임은 현재 시프트업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니케는 2주년 이벤트를 앞두고 안정적인 활성 이용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화제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게임성을 통해 판매 추세를 안정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 진출 계획
시프트업의 대표작 '니케'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판호를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시프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시프트업은 “중국 현지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퍼블리셔와의 협업을 통해 2025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중국 시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최대한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됩니다.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론칭이 기대됩니다.
플랫폼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
게임명 | 플랫폼 | 출시 예정일 |
승리의 여신: 니케 | 모바일 | 2025년 |
스텔라 블레이드 | PC | 2025년 |
스텔라 블레이드는 하향 안정화되는 판매 추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매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C 버전 역시 2025년 내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유저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차기작인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 이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유저와 투자자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시프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미래 성장 전략 및 차기작 발표
시프트업은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과 더불어 미래 성장 전략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원받은 자본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IP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차기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에 출시할 예정이며, 개발 과정에서 유저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게임의 품질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 및 협업을 확대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시프트업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결론
시프트업은 2024년 3분기 실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성공적인 IP 운영과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은 앞으로의 행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향후 출시될 다양한 게임과 차기작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시프트업은 지속적으로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게임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시프트업의 전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프트업 3분기 120% 숏텐츠
질문 1. 시프트업은 2024년 3분기에 어떤 매출 성과를 기록했나요?
2024년 3분기 시프트업은 매출 580억원, 영업이익 3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3%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 11% 감소했습니다.
질문 2. 시프트업의 영업이익 증가는 어떤 게임 덕분인가요?
영업이익은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의 성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120% 증가했습니다.
질문 3. 시프트업의 중국 시장 계획은 무엇인가요?
시프트업은 중국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퍼블리셔와 협업을 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중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