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경제 위기, 대응 전략은 무엇이 중요할까요?
공정위, '집단 휴진 주도' 대한의사협회 현장 조사
의료계 집단 휴진을 주도한 대한의사협회(의협)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공정위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에 조사관을 보내 전날 있었던 '의료 농단 저지 전국의사 총궐기대회'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의협이 집단 휴진과 총궐기 대회를 주도하면서 구성 사업자의 진료 활동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사업자단체 금지 행위'를 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푸틴 방북] 수행단 없이 공항 나간 김정은…조촐한 심야 영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9일 오전 2시가 넘어 평양에 도착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공항에서 '홀로' 영접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 위원장은 활주로에 깔린 레드카펫 위에서 통역만 대동한 채 푸틴 대통령을 맞이했습니다.
최강 해상초계기 '포세이돈' 국내 도착…北 잠수함 대응능력 향상
'잠수함 킬러'로 불리는 최신예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 3대가 19일 포항 해군항공사령부에 도착했습니다. 국내 도착한 P-8A는 미국 보잉사가 한국 해군에 납품하기 위해 제작한 6대 중 일부로, 세계 최고의 해상초계기로 평가받는 P-8A는 대잠수함, 대수상함, 해상초계 등 작전 임무를 수행합니다.
검찰, '김정숙 여사 인도 방문 의혹' 고발 與 시의원 조사
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인도 타지마할 외유성 출장 의혹' 등을 고발한 여당 소속 시의원을 19일 소환했습니다. 지난해 12월 고발 접수 약 6개월 만에 고발인 조사를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권도형-몬테네그로 총리 수상한 관계…"알고 보니 초기 투자자"
'테라·루나 폭락 사태'가 몬테네그로 정국을 뒤흔들고 있다. 권도형 씨가 설립한 테라폼랩스의 초창기 개인 투자자 중 한 명이 그가 현재 붙잡혀 있는 몬테네그로의 현직 총리로 드러나면서, 관련 문서를 바탕으로 밀로코 스파이치 총리에 대한 의혹을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분양시장에 12만가구 나온다…서울은 1만4천가구
올해 하반기에는 모두 12만가구가 분양되며,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13% 정도 줄었다고 합니다. 오는 7∼12월 분양 물량은 총 11만9천751가구(민영아파트 기준)다.
한 총리 "인구 반등 전기 만들어야…지금이 마지막 골든 타임"
한 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이데일리 '전략 포럼' 축사를 통해 "우리 정부는 절대 실기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하마스보다 훨씬 센 헤즈볼라와 전쟁
이스라엘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 전쟁 계획을 공개적으로 거론함에 따라 중동 내 긴장이 한층 더 격화했습니다. 헤즈볼라는 가자지구에서 교전하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보다 전력이 훨씬 강한 만큼 전면전이 발발할 경우 양측에 참담한 결과가 뒤따를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 있던 軍 고위급 장성 정보 삭제…보안 강화
온라인에 올라와 있던 고위급 장성들의 개인 정보가 지워져 군이 보안 강화에 나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북한이 복합적 도발과 전방 지역 활동 수위를 높여가는 상황에서 고급 장교들의 정보가 손쉽게 노출되는 것을 막으려는 조처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외출 제한 어겨 3개월 수감됐던 조두순, 만기 출소 후 귀가
야간외출 제한 명령을 어기고 집을 나선 조두순이 만기 출소했습니다. 그는 보호관찰소 관계자 차량을 이용하여 귀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