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피해자 추가 지원 주거 및 금융 혜택!

Last Updated :

전세사기 피해 지원 현황

최근 국토교통부에서는 전세사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몇 주간 총 3회의 피해 지원 위원회 회의를 통해 1961건의 사건을 심의하였고, 1227건의 피해자에 대해 지원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보다 신속한 구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주거 안정성을 높이고, 피해자들이 낙담하지 않도록 희망을 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 절차 및 요건

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 중 221건은 현재 제공받은 보증보험 및 최우선변제금 등으로 인해 피해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상황이어서 요건 적용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나머지 404건은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부결된 상태입니다. 이러한 심의 과정은 피해자에게 보다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이의신청 절차도 마련되어 있어, 불인정 통보를 받은 임차인도 재신청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큰 위안이 됩니다.


  •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 신청은 거주지역 관할 지자체에서 가능하다.
  • 위원회 의결에 의해 피해자가 결정되면 HUG에서 지원 대책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이의신청 기각 시에도 *향후 사정변경* 시 재신청이 가능하다.

위원회 심의 결과 통계

위원회 전체회의에서의 서비스 지원 건수는 2만 3730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중 긴급 경·공매 유예 협조요청도 905건이 가결되었으며, 최종적으로 1만 9033건의 다양한 형태의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주거 문제, 금융 지원, 법적 절차 등을 포함하여 종합적인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이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의신청 절차

피해자가 이의신청을 하려면 공식적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의신청을 통해 `기각`된 경우에도 때에 맞는 사정변경이 있을 시 다시 신청이 가능하므로, 피해자들은 해당 절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임차인들은 자신의 권리를 assert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요시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피해자 지원 센터 안내

지원 센터명 주요 업무 연락처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과 상담 044-201-5240
전세피해조사과 피해자 조사 및 지원 업무 044-201-5245
조사지원팀 전세사기 관련 조사지원 044-201-5263

전세사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인은 각 지원 센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정기적인 상담 및 재정 지원을 통해 피해자들이 다시 안정된 주거 환경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언제든지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구체적인 상황과 지원 방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활용 및 문의처

모든 정보는 국토교통부 공식 자료를 기반으로 수집되었으며, 관련 정보는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료를 활용할 시 저작권법을 준수해야 하며, 출처 표기를 필수로 해야 합니다. 임차인들은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공식 경로를 통해 적극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피해자 결정 신청 방법

임차인은 거주지 관할 시·도를 통해 피해자 결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본인의 피해 상황을 공식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참여하고, 심의를 통해 피해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전세사기로 인해 생긴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대응이 중요합니다. 피해자의 권리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당국의 정책을 활용해야 합니다.

결론 및 향후 계획

국토교통부는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시스템을 통해 피해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비해 나갈 것입니다.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정책을 통해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피해자 구제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숏텐츠

질문 1. 전세사기 피해자는 어떤 절차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전세사기로 피해를 입은 임차인은 거주지 관할 시도에 피해자 결정 신청을 하고, 위원회 의결을 거쳐 피해자로 결정된 경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전세피해지원센터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2.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불인정 통보를 받은 경우나 전세사기 피해자로 결정된 임차인은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기각된 경우에도 사정변경이 있을 시 재신청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까지 위원회에서 최종 의결한 전세사기피해자 가결 건은 2만 3730건이며, 긴급 경·공매 유예 협조 요청이 905건 처리되었습니다. 피해자들에게는 주거, 금융, 법적 절차 등 1만 9033건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쿠사마 코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이브이오 장기렌터카

스마일프로

스마일프로

전세사기피해자 추가 지원 주거 및 금융 혜택!
전세사기피해자 추가 지원 주거 및 금융 혜택! | 제이한나 : https://jhannahnail.com/14265
2024-10-26 3 2024-10-28 1 2024-11-04 1 2024-11-10 2 2024-11-11 1 2024-11-13 1 2024-11-14 1 2024-11-20 1 2024-11-21 1
인기글
제이한나 © jhannahnail.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