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 민관 소통으로 수주 활성화 플랫폼 구축
정부의 해외건설 수주 활성화 대책
국토교통부가 해외건설 수주 활성화를 위해 소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민관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해외건설업계 대표, 관련 공공기관, 유관협회 등이 참석하는 해외건설 수주 플랫폼 간담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정보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건설 수주 지원단의 활동성과, 해외 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그린에너지 프로젝트의 글로벌 동향 등을 업계와 공유하고 민관합동 해외건설 수주지원을 위한 계획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해외건설 수주 플랫폼 간담회
해외건설 수주 플랫폼 간담회를 통해 민관합동 해외건설 수주지원단의 상반기 활동성과 및 계획, 해외 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그린에너지 프로젝트 글로벌 동향 등 최근 시장동향과 정부 지원정책 방향 등을 업계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참석한 해외건설업계 대표들과 함께 해외건설 수주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소통하고 민관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화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국토부는 해외건설 수주를 위해 상반기에 11개국을 방문한 성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 G2G 협력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 대해 업계에 설명하여 도시개발 등 유망분야에 대한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도시개발 등 해외 투자개발사업의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이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패키지형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외건설 수주 확대를 위한 노력
해외건설업계 대표들과 함께 정책적 지원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소통하고 민관협력체계를 공고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계 및 유관기관의 지원요청 및 의견을 수렴하고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린에너지 시장의 동향과 진출 방향
에너지경제연구원 및 해외건설협회에서는 해외 그린에너지 건설시장의 동향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모색 및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장관의 강조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해외 투자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민관합동 소통 채널을 활용하여 업계와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문의: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 해외건설정책과(044-201-3522)